회원동정

KOREA UNIVERSITY COLLEGE OF MEDICINE ALUMNI ASSOCIATION

강남성심병원 이영기 교수, 대한신장학회 ‘공로상’ 수상

2024-06-27
조회수 32

강남성심병원 이영기 교수, 대한신장학회 ‘공로상’ 수상


한림대학교 강남성심병원 신장내과 이영기(87/51) 교수가 최근 ‘2024 아시아태평양국제신장학회 및 대한신장학회 학술대회’에서 대한신장학회 공로상을 수상했다.

APCN 학술대회는 세계 4대 신장 관련 학술대회 중 하나이다. 올해 행사에는 전 세계 35개국 의료진 및 바이어 등 3000여 명이 참석했다. 특히 행사 프로그램 중 하나인 KSN 어워드 세션에서는 2021년 제정된 대한신장학회 3대 어워드인 ’공로상‘, ’KNS 학술상‘, ’젊은 연구자상‘이 수여됐다.

이중 공로상은 학회 활동, 대국민 봉사, 국민건강증진 활동 등으로 대한신장학회 및 신장학의 발전을 위해 크게 기여한 학자에게 수여된다. 올해는 대한신장학회 재난대응이사인 이영기 교수가 수상했다.

이영기 교수는 2014년부터 학회 이사직을 맡으며 혈액투석 및 신장질환에 대한 의료 발전을 끌어왔다.

특히 국내 ‘우수 인공신장실 인증’ 제도를 정착시켜 말기신부전 환자가 안전한 투석 치료를 받을 수 있는 기반을 마련했다는 평을 듣는다. 2015년 메르스(중동호흡기증후군) 창궐 때부터 신종 감염병 대응에 앞장서고 재난 대응의 근거와 방안을 마련하는 데 크게 기여했다.

2022년 학회 COVID-19 대응팀 위원장 및 재난대응이사를 역임하며 코로나 펜데믹 당시 투석환자 감염사례 대책 마련에 힘써왔다. 이 교수는 현재 한림대학교강남성심병원 신장비뇨기센터장을 맡고 있다.

이영기 교수는 “대한신장학회의 명예로운 상을 받게 돼 영광이다. 앞으로도 환자에게 최적의 의료서비스를 제공하고 국민이 감염병에서 안전할 수 있도록 기초 및 임상 분야에서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