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OREA UNIVERSITY COLLEGE OF MEDICINE ALUMNI ASSOCIATION
대한의사협회 중앙윤리위원회는 24일 열린 회의에서 김숙희 서울중앙의료의원 부원장을 신임 위원장으로 호선했다고 지난 5월 27일 밝혔다.김숙희 신임 위원장은 서울시의사회 33대 회장, 의협 부회장, 의료광고심의위원장, 면허관리원추진단장 등을 역임했다. 특히 의료윤리와 자율 규제 분야에서 전문성과 책임감을 바탕으로 지속적인 활동을 이어가고 있다.김 위원장은 "의사 윤리는 단순한 규범을 넘어 국민 신뢰와 직결되는 가치"라며 "중윤위가 의료계 내부 윤리 기준을 명확히 하고 현실적인 자율 규제 시스템으로 기능할 수 있도록 적극적으로 역할을 수행하겠다"고 말했다.이어 "의료의 본질은 사람을 향한 책임감에 있다"라며 "의료윤리와 전문 직업성에 대한 확고한 기준을 마련하고 윤리적 리더십으로 의료계가 사회적 책무를 다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강조했다.한편, 의협은 중앙윤리위원회 기능을 강화해 의료계 자율성과 윤리성을 제고하고 실효성 있는 자율징계 및 예방체계 구축을 위한 제도적 기반 마련에 지속적으로 힘쓸 예정이다.출처 : 의협신문(http://www.doctorsnews.co.kr)
대한의사협회 중앙윤리위원회는 24일 열린 회의에서 김숙희 서울중앙의료의원 부원장을 신임 위원장으로 호선했다고 지난 5월 27일 밝혔다.
김숙희 신임 위원장은 서울시의사회 33대 회장, 의협 부회장, 의료광고심의위원장, 면허관리원추진단장 등을 역임했다. 특히 의료윤리와 자율 규제 분야에서 전문성과 책임감을 바탕으로 지속적인 활동을 이어가고 있다.
김 위원장은 "의사 윤리는 단순한 규범을 넘어 국민 신뢰와 직결되는 가치"라며 "중윤위가 의료계 내부 윤리 기준을 명확히 하고 현실적인 자율 규제 시스템으로 기능할 수 있도록 적극적으로 역할을 수행하겠다"고 말했다.
이어 "의료의 본질은 사람을 향한 책임감에 있다"라며 "의료윤리와 전문 직업성에 대한 확고한 기준을 마련하고 윤리적 리더십으로 의료계가 사회적 책무를 다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강조했다.
한편, 의협은 중앙윤리위원회 기능을 강화해 의료계 자율성과 윤리성을 제고하고 실효성 있는 자율징계 및 예방체계 구축을 위한 제도적 기반 마련에 지속적으로 힘쓸 예정이다.
출처 : 의협신문(http://www.doctorsnews.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