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료원 소식

KOREA UNIVERSITY COLLEGE OF MEDICINE ALUMNI ASSOCIATION

고려대 안암병원, ‘제 12회 이식인의 날’ 행사 성료

2024-05-23
조회수 275

고려대 안암병원

‘제 12회 이식인의 날’ 행사 성료

- 개운산 숲 나들길 걷기 -

                                                               

고려대학교 안암병원 장기이식센터는 지난 5월 4일 토요일, 제 12회 이식인의날 행사를 성황리에 개최했다. 매년 개최하는 이날 행사는 장기이식 수술을 받은 환자들과 그 가족, 의료진이 함께 참여하여 건강한 삶을 기원하는 자리다.

이번 이식인의 날 행사는 안암병원 인근 개운산 숲 나들길을 함께 걷는 것으로 시작하여, 의과대학 유광사홀에서 장기기증 추모행사와 즐거운 레크레이션으로 이어졌으며 약 150여 명의 참가자가 함께했다. 참가자들은 숲길을 함께 걸으며 서로의 건강을 응원하고, 장기이식의 중요성과 기증 문화 확산에 대한 인식을 높이는 시간을 가졌다.

이날 행사에 참여한 한 이식인은 "장기이식 수술 후 건강을 회복할 수 있었던 것은 고려대학교 안암병원 의료진들의 헌신 덕분"이라며 "이번 이식인의 날을 통해, 나와 같은 경험을 한 사람들과 교류하며 더 큰 활력을 얻었다"고 소감을 밝혔다.

고려대학교 안암병원 장기이식센터 김동식 센터장은 "이식인들과 그 가족들이 함께 모여 건강을 기원하는 자리를 마련할 수 있어 기쁘다"며, "센터를 통해 건강을 되찾고 활기차게 생활하시는 모습에 보람과 감동을 느낀다"고 말했다.

이어 "장기부전으로 희망을 찾고 있는 더 많은 분들에게 새로운 삶을 전하기 위해 노력해야한다는 사명감이 더욱 크게 느껴진다"며, "앞으로도 장기이식에 대한 긍정적인 인식 확산과 이식인들의 건강 증진을 위해 다양한 행사를 지속적으로 개최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