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려대] 재생의학연구소 - (주)케이메디쿱 전립선 제품 개발 위한 업무 협약 체결

웹관리자 0 290 2018.02.05 15:47

고려대 재생의학연구소 - (주)케이메디쿱

전립선 제품 개발 위한 업무 협약 체결

 

재생의학연구소-케이메디쿱_MOU.jpg

 

고려대학교 재생의학연구소(소장 문두건, 비뇨의학과 교수)가 1월 29일 오후 6시 30분 메디칼푸드 연구개발 전문기업 ㈜케이메디쿱과 상호업무 협약을 체결했다.

 

협약식에는 재생의학연구소 문두건 소장과 케이메디쿱 박명규 대표이사가 참석해 협약 이후 실질적인 공동 업무 수행을 위한 심도 깊은 논의도 함께 나누는 자리가 되었다.

 

이번 협약은 전립선 치료제 제품을 공동 연구 개발코자 체결됐다. 아연은 전립선암, 비대증 및 염증을 감소시키는 효과가 이미 입증된 원료로 전립선 질환 치료제로 널리 사용되고 있다. 최근 연구를 통해 아연의 수송 경로(ZIP1)를 촉진해 흡수율을 3~5배 높이는 개발에 성공했다. 따라서 양 기관은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치료제 개발을 위한 본격적인 임상 연구를 시작할 예정이다.

 

재생의학연구소 문두건 소장은 “빠른 시일 내에 전립선 치료제의 연구 성과를 내기 위해 이번 협약을 체결했다”이라며 “추후 전립선 질환뿐만 아니라 다양한 치료제 개발에도 적극 앞장 설 것”이라고 말했다.

 

케이메디쿱 박명규 대표이사는 “소팔메토 등 식약처 재평가 검토 대상 원료에 의존하고 있던 전립선 치료제 시장에 아연의 흡수율을 높인 이번 연구는 전립선 치료의 새로운 솔루션이 될 것” 이라고 말했다.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