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44d9be11e4a3a012f44f226869e1529_1550626911_0942.jpg

제34대 고대의대 교우회장  김 숙 희 
  


존경하는 고려의대 교우회 교우여러분

고려의대 교우회 제34대 회장으로 취임한 고려의대 72학번, 36회 졸업생 김숙희입니다.

7천여 교우들을 대표하는 고대의대 교우회 회장으로 취임하게 된 것을 영광으로 생각합니다.

 

고려의대는 지난해 개교 90주년을 맞이했으며, 의료원은 미래의학을 선도하겠다는 비전선포식을 가졌습니다. 의과대학과 의료원이 힘을 합해 우리 교우들이 자부심을 가질 수 있을 정도로 눈부신 발전을 거듭하고 있습니다. 의과대학 교우회 또한 오랜 역사와 전통을 빛내며 명문 의과대학의 교우회로 함께 성장해 왔습니다.

 

올해 교우회는 76회 졸업교우들을 신입회원으로 맞이하게 되었습니다.

그 동안 관심과 참여로 교우회를 굳건히 지켜주신 교우님들께 존경과 감사의 말씀을 전합니다.

 

우리 교우회가 지향하는 가장 큰 목적은 모교인 의과대학의 발전과 안암병원, 구로병원, 안산병원으로 구성된 고대의료원의 발전, 그리고 우리 교우들이 모교에 대한 사랑은 물론 긍지와 자부심을 갖게 하는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저는 신임 회장으로서 그 동안 교우회가 해 온 다양한 사업들을 계승하고 발전시키기 위해 노력할 것입니다. 교우들의 관심과 참여를 구하기 위해 최선을 다하려 합니다.

동기별, 지역별 교우모임의 활성화를 통해 교우회의 소식을 알리고 유대감을 더욱 굳게 조성하겠습니다.

미래의학을 선도할 의과대학과 의료원의 발전을 위해 힘을 합하고, 교우들에게 도움을 주고 혜택을 줄 수 있는 각종 사업을 통해 교우들의 대외활동 지원과 화합을 도모할 것입니다. 학술적 업적이나 의료봉사로, 각종 사회활동으로 모교와 교우회의 명예를 높인 교우들을 격려하고 지원할 것입니다.

또한 의과대학교우회는 고려대학교교우회와 협력하여 고려대학교가 대한민국을 리드하고 전 세계 속에 우뚝 설 수 있도록 협조를 아끼지 않을 것입니다.

 

교우회는 후배 의대생들에게 장학금을 지급하고 있으며 고의 의학상과 자랑스런 호의상을 시상하고 있습니다. 소식지인 교우회보 발행과 골프대회, 등산대회 등 다양한 친목과 단합 행사는 물론 올해는 전체 교우들이 한자리에 모일 수 있는 학술대회도 준비하고 있습니다. 교우님들의 많은 참여를 부탁드립니다.

 

이런 교우회의 주요사업은 교우 연회비, 이사회비, 임원들의 분담금, 후원금으로 운영되고 있습니다. 교우님들의 협조를 부탁드립니다. 그러나 교우님들께 도움만 요청하는 것이 아니라 교우님들이 어려움에 처했을 때 힘이 될 수 있는 교우회가 되겠습니다.

 

2019년 교우님들 모두 건강하시고 직장과 가정 내에 행복과 행운이 가득하시길 기원합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