회원동정

KOREA UNIVERSITY COLLEGE OF MEDICINE ALUMNI ASSOCIATION

고려대 구로병원 마취통증의학과 임병건 교수, 대한소아마취학회 회장 취임

2024-06-28
조회수 290

고려대 구로병원 마취통증의학과 임병건 교수,

대한소아마취학회 회장 취임


고려대학교 구로병원(병원장 정희진) 마취통증의학과 임병건 교수가 대한소아마취학회 회장(제15대)으로 취임했다. 임기는 2년이다. 

대한소아마취학회는 1996년 소아마취과학 및 소아 중환자 관리 등 소아마취와 연관된 학문의 발전을 도모하고자 설립됐다. 소아마취학회는 매해 정기 학술대회 뿐만 아니라 시뮬레이션 워크숍, 동계 연수강좌 등 다양한 학술행사를 개최하고 있으며 특히 국제학술대회인 2023 아시아소아마취학회를 성공적으로 개최하여 국내외적으로 소아마취학회의 위상을 높였다. 

임병건 교수는 “의료계 전체가 그 어느 때보다 혼란스러운 초유의 상황 속에서 막중한 책임감을 느낀다”며 “마취통증의학 세부분과 중에서도 소아마취는 성인과는 다른 소아, 특히 신생아 및 영아의 해부 생리적 특수성으로 인해 다른 분야보다 진료하기 어려운 분야고, 다양한 소아 외과 파트 수술을 진행하기 위해 꼭 필요한 필수분야다. 회장 임기동안 현 의료 시국이 조속히 해결되어 소아마취의 미래인 전공의 수련교육이 정상화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고 소아마취 전문의들이 진료하는데 있어 직접적인 도움을 줄 수 있는 수가 전달체계 개선에도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이어 “또한 학회의 국제화 및 학술 모임을 꾸준히 개선, 발전해나가는 동시에 회원들의 연구활동을 지원하는 플랫폼을 강화하고, 우리 학회 및 소아외과연합단체 회원들간 서로 소통하고 지식과 경험을 활발하게 공유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임병건 교수는 1999년 고대의대를 졸업했으며 동대학원에서 석사와 박사학위를 취득 후 현재 고려대학교 구로병원 마취통증의학과 교수로 재직 중이다. 대한마취통증의학회 수련교육이사, 대한뇌신경마취학회 연구이사 등으로도 활동 중이다.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