회원동정

KOREA UNIVERSITY COLLEGE OF MEDICINE ALUMNI ASSOCIATION

고려대 구로병원 윤영훈 권역응급의료센터장, ‘서울특별시장 표창’ 수상

2024-01-02
조회수 171

고려대 구로병원 윤영훈 권역응급의료센터장,

‘서울형 골든타임 응급의료체계 구축사업’ 기여 공로

‘서울특별시장 표창’ 수상


고려대학교 구로병원 윤영훈(58회) 권역응급의료센터장이 ‘서울형 골든타임 응급의료체계 구축사업’에 기여한 공로를 인정받아 ‘서울특별시장 표창’을 수상했다.

윤 센터장은 서울시가 추진하고 있는 ‘서울형 골든타임 응급의료체계 구축사업’ 책임 연구자로서, 응급의료체계 구축의 바탕이 되는 데이터 구축 참여 병원을 확대하는데 지대한 공을 세웠다. 또한 서울형 골든타임 응급의료체계가 지속적으로 운영될 수 있도록 함으로써 서울시내 응급의료체계 강화 및 응급환자들의 생명을 살리는데 기여한 공로로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윤 센터장은 "먼저 서울형 골든타임 응급의료체계 구축사업을 함께한 구로병원 동료들에게 감사의 말씀 드리고 싶다“며 필수의료의 한 축으로서 응급의료체계의 유지 와 발전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포부를 밝혔다.

국내 응급의학과 초기 세대로서 응급환자 진료체계 및 이송체계 수립 관련 실무경험이 풍부한 윤 센터장은 2018년부터 서울시의 응급의료정책을 위한 응급의료지원단에서 활동해오고 있으며, 2020년에는 코로나 대응을 위한 서울특별시 재난의료협의체에서 의료자원반장직을 맡아 코로나 대응을 위한 각 병원별 의료자원 조사 및 업데이트, 급증 중환자 대처 시나리오, 상황실 운영에 대한 계획수립 등에 참여하며 공공정책 수립 및 시행을 위해 헌신해 왔다.

이 밖에도 윤 센터장은 대한외상학회 정보이사 및 학술이사, 외상술기교육연구학회 국제협력이사, 공군부대 의무자문관, 한국의료분쟁조정중재원 자문위원, 대한응급의학회 학술위원 및 정책위원, 대한심폐소생협회 KALS 위원 등 다방면으로 활동해오며 국내 응급의료체계 및 외상진료 체계 발전에 이바지해 왔다.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