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료원 소식

KOREA UNIVERSITY COLLEGE OF MEDICINE ALUMNI ASSOCIATION

고려대학교 지주자회사 크림슨스타,포스코 인터내셔널과 함께 콩고 민주공화국에 교육용 복강경 유닛 기증

2021-06-07
조회수 899


고려대학교 지주자회사 크림슨스타

포스코 인터내셔널과 함께 콩고 민주공화국에 교육용 복강경 유닛 기증


고려대학교 지주자회사 크림슨스타와 아프리카미래재단, 포스코 인터내셔널 신사업 추진반과 ㈜한아에코와이드가 함께 협력하여 콩고민주공화국 수크라니 메디컬센터에 외과의사 교육용 복강경 유닛 3세트를 기증했다.

고려대학교 안산병원 간담췌외과 송태진 교수가 대표로 있는 크림슨스타와 포스코 인터내셔널 신사업추진반은 코로나19 바이러스의 방어와 멸균 관련 제품들의 해외수출에 긴밀히 협력해 왔으며, 코로나 팬데믹 중에 일어난 화산폭발로 큰 자연재해가 겹친 콩고 민주공화국의 지속적 의료 역량 강화 협력의 일환으로 사업을 추진해왔다.

해당 국가에서는 외과의 수련에 필요한 장비부족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가운데, 의료기관 교육환경이 낙후되어 전공의 뿐 아니라 전문의들의 지속적 훈련에 어려움을 겪어 왔으나 국내에서 퇴역하긴 했지만 현장 투입 가능한 교육용 유휴 장비를 관련 기업 협력으로 기증하여 이를 콩고민주공화국 외과 전공의나 전문의 수련 및 유지교육에 적극 활용케 한다는 계획이다.

이날 장비 항공운송 기념하여 참석한 고려대학교 안산병원 간담췌외과 송태진 교수는 "복강경 유닛을 활용하여 외과 의료진의 교육에 도움이 될 것이라 생각하며 큰 재난을 연거푸 당한 콩고 민주공화국 수크라니 센터에서 국민들의 희망과 미래에 보탬이 되는 훌륭한 의료인이 양성되기를 기원한다." 전했다.

포스코 인터내셔널 신사업추진반 김동주 차장은 "코로나19 확산이 장기화 되고 있는 전 세계적 위기에 다양한 방역장비들 뿐 아니라, 현지 의료인들에게 필요로 하는 의료 장비 공급을 통한 인류에 공헌하는 기업시민 정신의 실천 계기가 될 것이다 라고” 말했다.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