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료원 소식

KOREA UNIVERSITY COLLEGE OF MEDICINE ALUMNI ASSOCIATION

탈플라스틱 실천운동‘GOGO 챌린지’동참

2021-02-09
조회수 34


김운영 고려대학교 안산병원장

탈플라스틱 실천운동‘GOGO 챌린지’동참


김운영 고려대학교 안산병원장은 생활 속 일회용품과 플라스틱을 줄이기 위한 탈플라스틱 실천운동인 ‘GOGO 챌린지’에 동참했다.

플라스틱의 사용을 줄여 환경을 지키고자 하는 시민의식의 확산과 공감대형성을 목표로 하는 이번 탈플라스틱 고고 챌린지는 환경부 조명래 장관을 시작으로 전국의 지방자치단체 및 다양한 기관대표들이 함께하고 있으며 일상생활에서 플라스틱 사용 저감을 위해 하지 말아야 할 것, 해야 할 것 각각 1가지씩을 약속하고 다음 참여자를 지명하는 방식으로 진행하고 있다.

건양대학교 최원준 의료원장의 지명을 받은 김운영 안산병원장은 평소에 사용하는 텀블러와 에코백 들고 캠페인에 참여하였고 다음 참여자로 SK하이닉스 김형수 부사장, 피상순 안산시의사회장, 정희진 고려대학교 의료원 의무기획처장을 지목했다.

김운영 병원장은 “텀블러와 에코백의 사용만으로도 플라스틱과 일회용품의 사용이 줄어들어 환경보호에 적극 참여할 수 있다”고 이야기 하며 “고려대 안산병원 교직원 모두는 플라스틱백은 지양하고 에코백은 지향하는 캠페인에 동참하고 있으며 앞으로도 다양한 환경보호 활동을 권장하여 안산환경재단의 환경인증을 받은 우수기업의 가치를 실현하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김운영병원장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