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료원 소식

KOREA UNIVERSITY COLLEGE OF MEDICINE ALUMNI ASSOCIATION

고려대학교 의과대학 백신혁신센터, 2024 백신전문가 양성 교육프로그램 성료

2024-01-30
조회수 67

고려대학교 의과대학 백신혁신센터, 2024 백신전문가 양성 교육프로그램 성료 

                                                                                


고려대학교 의과대학 백신혁신센터(센터장 정희진)가 지난 1월 23일(화)부터 1월 26일(금)까지 고려대학교 SK미래관 최종현홀에서 <2024 백신전문가 양성 교육프로그램>을 성황리에 개최했다. 

백신혁신센터는 백신전문가 양성을 위해 지속해서 교육프로그램을 개최하고 있다. 지난해에는 <2023 백신혁신센터 백신 바로 알기 시리즈-코로나19 백신의 이론에서 정책까지> 교육을 통해 코로나19 백신의 최신 지견을 공유한 바 있으며, 올해에는 교육과정을 보다 심화해 면역학과 같은 기초학문에서부터 감염학, 소아 감염학, 역학, 보건 경제 및 정책을 아우르는 백신학 과정을 진행했다. 

나흘간 이어진 이번 교육은 30여 명의 전문가가 △백신과 면역학 기초 △백신 개발 및 생산 △백신 임상시험 △백신 역학 및 정책 4개의 세부 주제로 강의했으며, 총 500여 명이 참여했다. 

편성범 의과대학장은 “백신은 의학 역사상 혁신적인 발명이자 가장 비용 효과적인 공중보건정책 수단이지만, 백신에 대한 불평등한 접근성은 인류의 건강권을 위협하고 있다”며, “백신혁신센터가 감염병 위기 상황에서 신속하게 백신을 개발해 국민의 건강을 수호하고 인류사회에 공헌해주길 바란다”고 말했다. 

정희진 백신혁신센터장은 “백신에 대한 접근성과 백신산업의 수준은 그 나라의 사회 경제 수준을 반영하는 지표”라며, “이번 백신전문가 양성 프로그램이 안전하고 효과적인 백신 개발 전 과정의 종합적인 이해를 높여 우리나라가 백신 강국으로 발돋움하는 데 기여할 수 있기를 바란다”며 “앞으로도 고려대학교 의과대학 백신혁신센터는 백신전문가 양성에 힘쓰겠다”고 밝혔다.



0